천연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높은 반면...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7월2일 숙명여대 AIESEC 강연회에 참석한 20대 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천연(유기농)화장품 관심도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주요 조사 항목은 화장품 구매패턴, 화학성분 문제인식 및 전성분 확인 인식도,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지도를 토대로 조사되었습니다. 대상자들의 피부고민으로는 △모공(31%) △피부트러블(29%) △여드름(17%) △주름(11%) △기미(9%)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장품 선택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기능(28%) △가격(22%), 피부타입(22%) △브랜드(9%) △용기(8%), 성분(8%) 순으로 기능성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화장품 구입채널은 △로드샵(40%) △백화점(37%) △면세점(14%) △온라인쇼핑몰(3%), 홈쇼핑(3%)으로 로드샵, 백화점 구매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쉽게 구입하고 테스트가 바로 가능한 곳을 선호하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위의 결과를 보면, 천연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는 생각은 높은 편이지만 화장품 구입시 전성분을 확인하는 것은 낮은 비율을 보였습니다. 이 밖에 피부미인의 기준으로는 맑고 투명한 피부, 잡티 없는 피부, 모공이 작은 피부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표현되는 피부를 피부미인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설문 분석 결과, 화장품 선택시 기능성에 대해서 주로 확인하는 반면 논란이 되고 있는 화학성분의 인식과 전성분 확인을 통한 구매도는 낮은 경향을 보였습니다.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주)자연의벗(www.eco.pe.kr 대표이사 김주원)은 화장품의 올바른 선택과 천연화장품의 인식을 위한 홍보를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주)자연의벗 자연화장품 (www.eco.p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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